실시간 뉴스
  •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10월4일 팡파르…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풍성
10월 4~6일 의성읍 시가지 일원
이미지중앙

김주수 의성군수가 '하늘이 내린 보물,의성마늘을 들고 활짝 웃고 있다.(의성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7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104~63일간 경북 의성군 시가지 일원과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의성마늘, 선암부락에서 다시 태어나다!'라는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의성읍 일원에서는 마늘을 주제로 한 '요리 경연대회', 의성군민 재능을 발휘하는 '의성 슈퍼스타 선발대회', 화려한 춤사위가 펼쳐지는 '의성 마늘 댄스 파이터',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하는 '지역예술인 한마당'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 됐다.



의성 종합운동장에서는 축제 첫날 가수 김수찬, 강진, 양지은, 박지현이 참여하는 개막식과 함께 밤하늘을 수놓을 '드론 라이팅쇼'가 펼쳐진다.

이미지중앙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포스터(의성군 제공)


둘째날 은 '의성군민의 날'을 기념해 개그맨 김영철의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가수 배은희, 크라잉넛, 에녹, 손태진의 축하 콘서트가 마련된다

축제 마지막 날은 가수 지원이, 도시아이들, 단비, 박서진, 장민호가 출연하는 폐막식으로 대미을 장식한다.

이밖에도 마늘 경매
, 마늘 엮기·까기·빻기 대회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슈퍼푸드 의성마늘 맛을 즐기고, 의성의 가을 정취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축제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께서 의성을 방문하셔서 풍성한 가을날 축제와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고 가시라고 권유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