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원한 바람 부니, 이젠 골프”…유통가, 대대적 골프대전 [언박싱]
골프 인기 지속에 행사 물량, 할인 강화
골프체험강좌, 멤버십 헤택도 다양
이마트 성수점 골프 매장.[이마트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골프 성수기를 맞아 유통업계가 대규모 골프페어를 연다. 선선한 날씨에 크게 늘어난 아웃도어 수요를 잡으며 추석 이후 소비진작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의 골프 상품군 올해 누적 매출은 8월까지 전년동기대비 48.7% 늘어나는 등 높은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골프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본격 성수기를 맞아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골프 테마 행사 ‘현대백화점 그린 마스터 시즌2’를 진행한다.

올 봄 첫선을 보였던 그린 마스터 시즌1 행사보다 판매 물량을 15% 이상 늘리고 고객 체험형 콘텐츠도 대폭 확대했다. 멤버십 H포인트 회원에게는 3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 포인트 2만점을 제공하고 16∼18일에는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점별 행사로는 천호점에서는 23∼25일 골프 브랜드 이월 상품 할인전을 열고, 미아점에서는 스크린 골프 체험 행사를 선보인다. 더현대서울은 20일부터 내달 3일까지 한섬의 골프웨어 브랜드 랑방블랑 팝업 매장을 연다. 또 전국 14개 매장의 문화센터에서는 스윙 자세 교정 등 다양한 골프 체험 강좌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준비한 단독 초저가 상품을 선보이는 등 오는 28일까지 가을 골프 대전을 연다. 우선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쿠폰을 내려받은 뒤 오프라인 매장 중 골프샵이 입점한 49곳에서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금액별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여성 골프 입문자를 위한 마루망 베리티 여성용 풀세트는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시중 가격보다 30%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고, 시니어 골퍼에게 인기 있는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4 모델은 20% 할인한다.

이마트는 또 11월 23일까지 석달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프로그램 ‘골프클럽’ 시즌2 회원을 모집한다. 지난 3월 선보인 시즌1 멤버십에는 3만명의 고객이 신규 가입했고, 그 덕분에 올 상반기 이마트의 골프용품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1.9% 늘었다.

[GS샵 제공]

GS샵 온라인몰은 14일부터 데상트코리아의 컨템포러리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의 FW신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지난 8월 말 ‘FW골프페어’를 통해 PXG 라운지웨어와 클래식 퍼포먼스 라인, 와이드앵글 와글 라인, 파리게이츠 크랙앤칼 콜라보 등 유명 골프패션 브랜드와 FW신상품 론칭을 협업한 데 이어 영골퍼 잡기에 나선 것이다.

온라인몰 G마켓·옥션은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신세계 가을 스포츠페어’를 열고 골프용품을 포함, 13개 인기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25일까지 특가에 선보인다. 9월 들어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 용품의 판매가 급증한데 따른 것으로, 최근 일주일(9/1~9/7)간 전년 동기대비 주요 스포츠용품 판매 신장률을 조사한 결과 골프클럽 세트가 82%로 가장 신장률이 높았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