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아이글로벌리더 대장정 7000명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2회 우리아이글로벌리더 대장정을 출정하며 누적 참여인원이 7000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아이 글로벌리더 대장정은 청소년들이 3박 4일의 일정으로 상해를 방문해 유명 유적지 탐방, 현지 학교 방문과 한국 고유 문화 알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리더의 역량을 키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해외연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06년 처음 실시했으며, 12회에 참가하는 650명을 포함하면 5년에 걸쳐 참여한 인원은 7000명(7173명)이 넘게 된다. 매년 약 1500명의 청소년이 우리아이글로벌리더 대장정을 다녀온 셈이다.

이번 일정 중에 상해에 방문하는 학생들은 중국 문화를 체험하고 글로벌기업, 명문 대학 등을 탐방하며 중국 학생들과 활동하는 등 국적을 넘는 우정을 쌓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에셋 우리아이펀드 가입자 가운데 4학년 이상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미래에셋 우리아이 펀드의 운용보수 및 판매보수에서 각각 15%를 적립해 조성된 청소년금융기금으로 진행된다.

미래에셋우리아이펀드 시리즈인 우리아이3억만들기 주식형G1호와 우리아이 세계로적립식 주식형K-1호는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에 60% 이상, 채권 등에 40%이하로 투자하는 장기 적립식펀드다. 또한, 우리아이친디아업종대표 주식형1호 펀드는 이머징시장 중에서도 인구가 많고 자원이 풍부해 성장성이 큰 중국과 인도의 업종대표 주식에 투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 밖에도 스쿨투어와 우리아이경제교실을 진행하며, 참여 인원이 각각 2만 7000명과 4360명에 이르는 등 어린이 경제교육 분야를 육성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마케팅기획본부 박종석 부장은 “우리아이글로벌리더 대장정을 통해 중국을 방문한 학생이 7000명을 돌파하며 이 프로그램이 명실공히 국내 대표 청소년 해외연수 프로그램으로 발돋움했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진정한 글로벌리더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