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연구소(대표 김홍선)는 기업용 통합보안 제품 ‘V3 Internet Security 8.0’ (이하 V3 IS 8.0)이 세계적인 보안 테스트 기관인 ICSA랩으로부터 국제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V3는 VB100, 체크마크에 이어 ICSA인증까지 획득하면서 3대 주요 국제 인증을 모두 땄다.
ICSA 인증은 지정된 운영체제 환경에서 세가지 악성코드 샘플 세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를 받기 위해서는 현재 전 세계에서 활동 중인 각종 악성코드목록(와일드리스트)를 하나의 오진 없이 100% 진단 및 치료해야 한다.
또한 ICSA랩이 규정한 5만여 개의 자체 악성코드 샘플을 일정 기준 이상으로 진단해야 한다.
안철수연구소의 V3 IS 8.0은 윈도우7 32비트 환경에서 통과 기준을 상회하는 성적으로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V3 IS 8.0은 신개념의 악성코드 탐지 신기술을 탑재해 감염 억제 능력을 강화하고 안티바이러스와 안티스파이웨어를 통합한 제품이다. 특히 V3 뉴 프레임워크 기술을 적용해 악성코드 검사 속도가 빠르고, 메모리 점유율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안철수연구소의 김홍선대표는 “이번 국제인증을 받은 V3 IS 8.0과 동일한 진단 성능을 제공하는 엔진을 V3 제품군 뿐만 아니라, 산업용 시스템 보안 솔루션 트러스라인, 네트워크 보안장비 트러스가드 등 안철수연구소의 주요제품에 모두 탑재해 고객에 통합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태일 기자@ndisbegin>
killpass@heraldcorp.com
<용어설명>
ICSA 랩 (ICSA Lab)= ICSA랩은 미국 Verizon Business의 독립부서로, 보안제품에 대한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테스트 및 인증을 제공한다. 세계 유수의 보안 기업들이 ICSA랩으로부터의 인증 획득을 위해 제품 테스팅을 거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