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아이 예방접종 스마트폰으로 관리한다
직장맘들은 회사일에 쫓기다 보면 아이 예방접종을 빠트리는 경우가 있다. 이에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녀 예방접종을 관리를 할 수 있는 ‘예방접종 도우미’ 모바일 앱을 만들었다.

예방접종 도우미 앱을 이용하면 그동안 자녀가 받은 예방접종 기록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조회할 수 있고, 아기 정보를 등록해 놓으면 다음 예방접종 일정에 맞춰 알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빠짐없이 제때 예방접종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의료기관 찾기’ 기능이 있어 가까운 동네 병․의원 중에서 접종비를 지원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 검색이 가능하고, ‘예방접종 백과사전’ 메뉴에는 감염병 정보 및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 등이 안내돼 있어 초보맘들의 예방접종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예방접종 도우미 앱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마켓, 애플스토어에서 검색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폰 애플스토어에서는 오는 4월 11일 이후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할 전망이다.

예방접종관리과 배근량과장은 “예방접종 도우미 앱은 쉽게 말해 ‘모바일 아기수첩’으로 과거 접종기록 확인 기능 뿐 아니라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 등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지켜야할 내용 등이 담겨 있다”며, “워킹맘, 초보맘들이 예방접종 지식을 쉽게 얻을 수 있게 돕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보호자들과의 정보 소통을 강화하고자 이번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도제 기자 @bullmoth>

pdj2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