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9일 열리는 터키와의 평가전에는 은퇴한 이영표, 박지성과 수비수 곽태휘가 빠지고 윤석영, 홍철, 최성국이 새로 들어간다.
대한축구협회는 2월 9일 터키 트라브존에서 열리는 터키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출전할 태극전사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명단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대표팀 은퇴를 선언한 박지성과 이영표의 부재. 대표팀에서 오랫동안 활동하며 ‘수호신’이 된 이들의 부재가 새삼 몸으로 느껴지는 순간이다.
또한 아시안컵에서 실책으로 상대팀에 두번이나 페널티킥을 허용하고 퇴장까지 당한 곽태휘도 대표팀 명단에서 탈락했다. 그 대신 수비수에는 조광래 감독이 체크해보겠다고 밝힌바 있던 홍철 윤석영이 새로 이름을 올렸으며, 미드필더진에는 최성국이 복귀해 빈 자리를 메우게 됐다.
또한 발랑시엔 FC의 주전으로 자리잡은 유망주 남태희가 A국가대표 명단에 새로 이름을 올리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터키와의 평가전을 준비할 새 국가대표들은 K리그-J리그 선수들의 경우 2월 5일 저녁 9시 30분에 인천공항에서 소집돼 출발하며, 해외파의 경우 2월 6일 터키 이스탄불 공항에서 합류할 예정이다.
<임희윤 기자 @limisglue> imi@heraldcorp.com
<터키전 대표팀 명단>
▶ GK : 정성룡(성남), 김진현(C.오사카)
▶ DF : 이정수(알사드), 황재원(수원삼성), 홍정호(제주 Utd), 이상덕(대구FC), 차두리 (셀틱),홍철 (성남일화),윤석영 (전남 드래곤즈), 최효진 (상주상무)
▶ MF :기성용 (셀틱), 이용래(수원삼성), 이청용 (볼튼원더러스), 윤빛가람 (경남FC), 최성국(수원삼성), 김보경(C.오사카), 구자철(제주Utd)
▶ FW : 손흥민(함부르크), 남태희(발렌시엔), 박주영(AS모나코), 지동원(전남 드래곤즈), 김신욱(울산현대)